삶의 지혜

나도 대머리요

박남량 narciso 2015. 1. 12. 16:34


 



나도 대머리요



              옛날 어떤 마을에 머리털이 하나도 없는 
              대머리 사내가 살고 있었다.
              
              머리털이 없다보니
              여름에는 땀이 그냥 흘러내리는가 하면
              모기와 같은 벌레들에게 물려
              괴로움을 받는 일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허어 이 노릇을 어찌하면 좋담!
              하루 이틀 사는 것도 아니고 무슨 수라도 써야지.』


              사내는 의사를 찾아가 상담했다.
              『머리털이 없어 이렇듯 곤욕을 치르고 있소.
              그러니 무슨 수를 써서라도 머리털이 나게
              하고 싶은데 좋은 약이 없겠소?』


              『.........』
              그런데 이상하게도 의사는 아무 말이 없었다. 
              잠시 후 의사는 쓰고 있던 모자를 벗어보이며
              짜증스럽게 외쳤다.

              『나 역시 대머리요.
              내가 만약 머리털을 나게 할 수 있었다면
              내 병부터 고쳤을 것이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웃을 사랑하고 형제간에 우의를 가져라고.
              그러나 이것은 말을 하는 것만큼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들은 타인을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잘 모르고 있다.

        







 

 

 

 

'삶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날에 묻은 꿀  (0) 2015.01.19
왜 우리는 감정 때문에 힘든 걸까  (0) 2015.01.14
다른 사람을 통해 자기 자신을 보라  (0) 2015.01.08
가난한 여인의 등불  (0) 2015.01.06
불교의 평화사상  (0) 2015.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