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남자는 흘러간 로맨스 때문에 항상 사랑을 기억한다

박남량 narciso 2017. 2. 9. 12:45


남자는 흘러간 로맨스 때문에 항상 사랑을 기억한다



사진이나 영상에서 똑같은 화면이라도 어느 화면과 연결되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지는 효과를 크레쇼프 효과(Koulechove Effect)라고 한다. 크레쇼프 효과(Koulechove Effect)는 회사 로고나 문구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Marlboro라는 담배 이름에는 끝내 이루지 못한 사랑의 애절한 사연이 담겨 있다.

1980년대 말 미국에서 실제 있었던 일이라고 한다. 현재 MIT 공대의 전신인 학교에 다니던 가난한 고학생이 있었는데 지방 유지의 딸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여자 측 집안에선 둘이 사귄다는 걸 심하게 반대했고 둘을 갈라놓기 위해 여자를 멀리 친척 집에 보내버렸습니다.

남자는 그녀를 찾기 위해 몇 날 며칠을 헤매고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어느 날 결국 그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녀를 생각하며 터덜터덜 그녀 집 앞으로 갔는데, 마침 그 날 그녀가 집에 돌아오는 날이어서 둘은 집 앞에서 반갑게 해후하게 됩니다.

그런데 반가움도 잠시,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 내일 결혼해." 가슴이 무너지는 듯해 잠시 침묵하던 남자는 "내가 담배 한 대 피우는 동안만 내 곁에 있어줄래?"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남자는 담재를 꺼내 불을 붙였습니다. 그 당시 담배는 지금처럼 필터가 있는 담배가 아니라 잎담배여서 몇 모금만 빨면 돌돌 만 종이가 금세 타 버려 남자는 짧은 시간에 담배 한 대를 다 피웠고 여자는 집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둘은 그것으로 끝이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그 남자는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친구와 동업을 시작해 세계 최초로 필터가 있는 담배를 만들었고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세월이 흘러 남자는 그녀의 소식을 듣게 되는데 남자는 죽고 혼자 병든 몸으로 빈민가에서 외로이 살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얀 눈이 펑펑 내리는 어느 날 그 남자는 하얀 벤츠를 타고 그녀를 찾아가서 말했습니다.
"난 아직도 당신을 사랑해. 나와 결혼해 주겠어?"

여자는 잠시 망설이다가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고 남자는 다음 날 다시 오겠다고 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다음 날 남자가 그녀를 찾아갔을 때 발견한 것은 목을 매단 채 죽어 있는 그녀의 싸늘한 시신이었습니다. 그 후 남자는 자기가 만드는 필터 담배에 Malboro라는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Man Always ReMember Love Because Of Romance Over
남자는 흘러간 로맨스 때문에 항상 사랑을 기억한다는 첫글자가 Malboro 입니다.
<꽃사진: 꽃창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