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시비

김남조의 산에게 나무에게

박남량 narciso 2005. 9. 9. 07:58

 

 


                                                              부산 성지곡수원지 시가 있는 숲
 

산 에 게   나 무 에 게

 

 

 




                                                                           글 / 김 남 조

 






                                  산은 내게 올 수 없어

                                  내가 산을 찾아 갔네

                                  나무도 내게 올 수 없어

                                  내가 나무 곁에 섰었네

                                  산과 나무들과 내가

                                  친해진 이야기



                                  산은 거기에 두고

                                  내가 산을 내려 왔네

                                  내가 나무를 떠나 왔네

                                  그들은 주인 자리에

                                  나는  바람 같은 몸

                                  산과 나무들과 내가

                                  이별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