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묵상

묵상 / 천국으로 가는 버스

박남량 narciso 2008. 10. 23. 15:19




천국으로 가는 버스

 
 


              나는 눈으로 볼 수 없는 그 정류장을 향해
              지금도 앞만보고 묵묵히 걸어가고 있다
              아직은 이를 거리도, 닿을 시간도 아닌가보지만
              오래지 않아 그 정류장에 도착하여
              내가 타고가야할 버스를 조용히 기다리게 될 것이다
              주위를 둘러봐도 아무도 없을 그 시간, 그 정류장,
              나는 거기서 홀로 내가 타야할 버스의 정차를
              다소곳이 기다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길 모퉁이를 돌아서 동시에 들어오는 2대의 버스
              그러나 반드시 1대 밖에 설 수 없는 그 자리에
              과연 어떤 버스가 서게될지 머리속에 가늠하며
              살아온 지난날을 잠시 더듬어 보게도 되리라
              천국으로 가는 버스와
              지옥으로 가는 버스,
              과연 둘 중에 어느 버스가 서게 될지는
              생명을 주신 분만이 아시는 일이다
              주신 분이 또 거두어 가기도 하시기에
              피조물인 내가 원하는대로 정차를 명할 수는 없지만
              이제까지 하늘에 소망을 두고 나름대로 살아 왔기에
              다만 나는 마음속으로 이렇게 바라고 있을 것이다
              꼭 천국으로 가는 버스가 멈춰서기를! 


 





                                                            - 오정방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