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호랑이와 토끼

박남량 narciso 2011. 1. 14. 15:26

 

 

호랑이와 토끼


                      며칠을 굶은 호랑이가 있었다.
                      먹이를 찾아 다니다가 드디어
                      어설프게 쭈그리고 있는
                      토끼를 보고 한발에 낚아챘다.

                      이때 토끼가 이거 놔 새끼야 하는 말에
                      호랑이는 얼떨결에 토끼를 놔주었다.
 
                      상상도 못할 황당한 말에
                      상당한 충격을 받은 호랑이는
                      다음날 충격에서 깨어나지 못한 채로
                      또 토끼를 발견하고 역시 한발로 낚아챘다.
                      그러자 토끼가 나야 새끼야 하고 말하니
                      또다시 충격으로 토끼를 얼른 놔주었다.

                      그리고 호랑이는 다짐을 했다.
                      다시는 그런 실수를 하지 않겠다고.
                      그리고 다음날 또 토끼를 잡았다.
                      이번에는 그 토끼가 아니었다.
                      분명히 다른 토끼였다.

                      그런데 호랑이는 그 토끼가 한말에
                      쇼크를 받아 그만 졸도하고 말았다.

                      토끼가 한 말은 이러했다.
                      - 소문 다 났어 새끼야. -

                      토끼는 순하고 온순할 것 같은 이미지와는
                      반대로 강하고 고집이 세다는
                      특징도 지니고 있다고 한다.
                      호랑이해는 가고
                      토끼해가 왔으니
                      토끼해는 모두 잘 산다고 합니다.
                      잘 사는 한 해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