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묵상

묵상 / 오늘의 나는...

박남량 narciso 2008. 5. 1. 14:12



오늘의 나는 ...


 

                    눈을 둥그렇게 뜨고
                        고개를 갸웃하고

                        이상하다는 표정으로
                        나를 바라보시는군요.
                        지난번에 한 말과는
                        전혀 다른 말이 아니냐는 듯.

                        그대는 어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난
                        늘 새로운 눈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생각하고
                        평가합니다.
                        난 끊임없이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내가 아닙니다.

                        만일 내가
                        언제까지나 어제의 나라면
                        변함이 없어 좋다고 할지 모르겠지만
                        액자 속의 그림처럼
                        졸고 있는 숲속의 늪처럼
                        나는 이미 죽어 있는 것입니다.
                        펄펄 살아 숨쉬는
                        생명이 없는 것입니다.

                        나는 그대에게
                        무엇을 약속할 수 없고
                        우리가
                        다시 만날 때
                        무슨 말을 하게 될지
                        나 자신도 모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나
                        그대를 사랑하는 것은 변함이 없다는 것을
                        그대와 함께
                        내 삶을 나누고
                        내 생명을 나누고 싶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 U. 샤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