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묵상

묵상 / 기 도

박남량 narciso 2008. 2. 25. 18:39

 



기 도 


 

                       신이여 나를 절망케 해 주십시오.
                       하지만 당신에게가 아닙니다.
                       나 자신에게 입니다.

                       나로 하여금 방황의 슬픔을
                       남김없이 맛보게 해 주십시오.
                       나로 하여금 괴로움의 불꽃을
                       모조리 맛보게 해 주십시오.
                       내게 모든 굴욕을 받게 해 주십시오.
                       내가 일어설 때에 돕지 말아 주십시오.
                       내가 뻗어 나갈 때에 돕지 말아 주십시오.

                       하지만 나라는 것이 전부 부서져 버린다면
                       그때에는 나에게 알려 주십시오.
                       그것이 당신이었다는 것을.
                       불꽃과 괴로움을 낳은 것은 당신이었다는 것을.

                      왜냐하면 나는 기꺼이 멸망하고 싶은 것입니다.
                      기꺼이 죽고 싶은 것입니다.
                      당신의 팔 속에서 죽을 수가 있다고 한다면.

 

 


                                                            
 - 헤르만 헷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