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하느님이 계신 곳

박남량 narciso 2010. 7. 30. 12:05

 


하느님이 계신 곳  


                    악동인 두 아들에게 시달리던 부부가
                    엄하기로 소문난 신부님께
                    아이들의 인성 교육을 맡겼다.

                    신부님은 하느님에 대하여 설명한 후 
                    먼저 동생을 방으로 불러 물었다.
                    "하느님이 어디 계시지?"
                    동생은 멀뚱멀뚱하고 관심없다는 듯
                    대꾸도 하지 않는 것이었다.


                    신부님은 위엄있는 목소리로 다시 물었다.
                    "하느님이 어디 계시냐고?"
                    이번에도 동생은 주변을 두리번 거리며
                    모르겠다는 시늉을 하는 것이었다.

                    신부님은 기를 완전히 꺾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방이 울리게끔 우렁찬 목소리로 물었다.
                    "하느님이 어디에 계시는지 어서 대봐!"

                    그러자 동생은 방을 뛰쳐나가
                    형에게 달려가 이렇게 말했다.
                    "형. 우리 문제 생겼어!"

                    형은  의아해하며 무슨 문제냐고 동생에게 물었다.
                    그랬더니 동생이 하는 말.

                    "형. 하느님이 실종됐는데
                    신부님은 우리 짓인 줄 알고 있어."
 


 

 

 

'삶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에 간 소년  (0) 2010.08.17
책과 여자의 공통점  (0) 2010.08.10
술버릇  (0) 2010.07.28
자신에게 보내는 칭찬의 박수  (0) 2010.07.26
요지부동  (0) 201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