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묵상

묵상 / 마고의 자신에게 물어 보십시오

박남량 narciso 2008. 1. 28. 08:44


 자신에게 물어 보십시오


 

                  많은 질문들이 대답을 고대합니다.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것들을
                  물어 보십시오.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창조되었는가?
                  나는 나의 창조자와
                  어떻게 친교를 맺고 있는가?
                  나는 삶에서
                  무엇을 가장 원하고 있는가?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무엇이 가장 가치있는 것인가?
                  내가 이 세상에 있기 때문에
                  이 세상을 좀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은 무엇인가?

                  만약 내가 앞으로 걸어가
                  나 자신을 뒤돌아본다면
                  과연 나는 무엇을 보게 될 것인가?
                  내 눈에 보이는 것이
                  나를 기쁘게 해 줄 것인가?
                  만약 필요하다면
                  나는 기꺼이 변화되려 하는가?
                  내가 타인에게 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타인에게 주는 행위에서
                  당신은 당신의 의문에 대한
                  모든 해답을 얻을 것입니다.


                                                      
   - M. 메리 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