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마음의 창

박남량 narciso 2009. 1. 29. 11:26

 


마음의 창


                       한 병실에 너무나도 사이가 좋은
                       환자 두 사람이 있었다.
                       한 사람은 창가에 있었고
                       한사람은 창가의 반대편에 있었다.

                       창가 반대편에 있던 사람은
                       몸이 너무나 안 좋아서
                       하루 종일 누워있어야만 했다.
                       그래서 창가에 있던 사람은
                       매일매일 창가 밖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 얘기해 주었다.
                       다정한 연인들, 엄마와 아기
                       풍선을 놓쳐버린 아이, 할머니, 할아버지들
                       그들 표정 하나 하나를 설명해 주었다.

                       창가 반대편에 있던 사람은
                       그 얘기를 들으며 상상을 하곤 했다.
                       그리곤 늘 창가에 앉아서 자신에게
                       얘기를 해주는 그 사람이 너무나 고마웠다.
                       그러나 그런 날도 잠시
                       창가 반대편에 있던 사람은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왜 자신은 그런 아름다운 모습들을 볼 수 없는지
                       자기도 그런 아름답고 예쁜 모습들을 보고 싶다고
                       그리고는 창가에 있던 그 사람이
                       없어져 버리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며칠이 지나고
                       창가에 있던 그 사람이 몹시 위독해졌다.
                       그 날 밤 창가에 있던 사람은
                       고통을 참지 못하고 의사와 간호사를 찾았지만
                       창가 반대편에 있던 사람은 그 모습을 보고
                       그 환자가 죽도록 내버려두었다.
                       자신이 창가를 차지하기 위해서.

                       그 환자가 죽은 뒤 시간이 지나고
                       창가 반대편에 있던 그 사람은 간호사에게
                       창가 쪽으로 자리를 옮겨 달라고 부탁했다.
                       간호사는 흔쾌히 들어주었고
                       이 환자는 기대를 하며 창문을 열었다.

                       하지만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
                       창문 밖에는 막혀 버린 벽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을 뿐이었다.





                                                               -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