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묵상

그대는 언제까지나 나의 사랑

박남량 narciso 2008. 6. 10. 11:55



그대는 언제까지나 나의 사랑


 

                    그대도 간직하고 계시겠지요?
                    어린 시절,
                    예쁜 선물을 받았을 때의 그 설레임을
                    너무나 좋아서
                    가슴을 두근거리며
                    선물을 푸는 손이 가볍게 떨리던 그 기억을.
                    그러나 그 안에 든 선물이
                    내가 바라던 것이 아니어서
                    앙- 하고 울음을 터뜨리던
                    그런 추억 말입니다.

                    지금의 심경이
                    그와 흡사한 것 같습니다.
                    행여 그대가
                    내가 꿈꾸어 오던 그대와
                    너무나도 다르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
                    그 두려움이
                    그대라는 선물을 열어보지 못하고
                    마냥 그대 주위만을
                    맴돌게 합니다.

                    그러나

                    생각하면
                    꿈은 꿈에 불과한 것.
                    부질없는 나의 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소중한 그대이고
                    내가 그리던 꿈속의 낡은 흑백사진보다
                    더 다채롭고
                    언제나 신선한 그대임을
                    내 어찌 모르겠습니까?

                    그대가

                    내가 꿈꾸던 선물이 아니라 해도
                    그대는
                    언제나 변함없는
                    나의 사랑입니다.






                                                   
 - U. 샤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