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인생의 행복과 성공도 결국에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박남량 narciso 2017. 3. 8. 17:04


인생의 행복과 성공도 결국에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입니다. 언제나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살아가려는 마음은 마음에 평안과 안식을 줍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를 보여주는 일화입니다.

신발을 제조하는 기업에서 영업사원 두 명을 아프리카로 파견하여 그곳의 원주민에게 신발을 팔 수 있는지를 조사했습니다.  영업사원 한 명은 이곳의 주민들은 신발을 신지 않는다면서 시장성이 전혀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영업사원의 보고는 전혀 달랐습니다. 그 사원은 당장 이곳에서 영업을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곳 주민들은 모두 맨발로 다니고 있습니다. 이 주민 모두가 우리의 고객입니다."

이 두 사원의 차이는 생각의 차이입니다. 인생의 모든 것은 생각에 달려있습니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생각입니다. 생각은 곧 선택입니다. 인생의 행복과 성공도 결국에는 선택의 문제인 것입니다. 우리가 어떠한 자세로 삶을 대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이 곧 우리 인생의 행복과 성공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똑같습니다. 단지 결정하느냐 결정하지 않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꿈을 이루는 긍정적인 힘이 자신의 인생을 살고픈 사람들의 마음속에 닿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인생을 만들고 그 인생을 즐기기를 바랍니다.<꽃사진: 옥잠화>